인포트렌드, 생명 공학 회사 포트래이(Portrai)에 의약품 개발 AI 데이터 분석용 스토리지 공급

본문

글로벌 스토리지 전문 업체 인포트렌드(Infortrend® Technology, Inc.)에서는  국내 생명 공학 회사 포트래이(Portrai)에 의약품 개발을 위한 인공지능과  RNA 분석을 위한 스토리지용으로  EonStor GS 유니파이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오늘(25) 밝혔다.

포트래이(Portrai)는 생명 공학 기업으로 의약품 개발 혁신과 질병 관련 *바이오마커의 연구를 진행중이다. 회사는  공간 전사체(Spatial Transcriptomics)  RNA 분석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Biomarker: 단백질이나 DNA,RNA(리복핵산), 대사 물질 등을 이용해 몸 안의 변화를 알아낼 수 있는 지표

포트래이(Portrai)는 제약 약물 개발에 혁신을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AI와 공간 전사체학의 독특한 조합을 사용해왔다.  이 분석 기술은 신체 면적 1cm*1cm에 대한 이미지를 공간 전사체로 분석 할 경우  분석 데이터만 1T가까이  생성된다. 기존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은 낮은  처리량과 월 구독 형태로 진행되  막대한 비용이 발생되어왔다. 

포트레이는 이번 솔루션도입으로 AI 연산으로 생성된 방대한 양의 연구 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데이터 스토리지를 보유하고 높은 데이터 보호와 간편한 데이터 처리를 기대하고 있다.   

포트래이(Portrai)는 이번 솔루션 도입과정에서 EonStor GS3024 유니파이드 스토리지와 인클로저 JB3060 제품에 84개의 NL-SAS 드라이브 18TB를 도입했다.  이 솔루션은 최대 1.2PB의 용량을 제공하며 데이터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를 해소하고,  다운 타임을 최소화하는 듀얼 컨트롤러 설계, 백업을 위한 데이터 복제/미러링과 증가하는 연구 데이터에 대한 뛰어난 확장성을 보유하고있다. 특히  직관적인 부라우저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 EonOne을 통해 효율적인 관리 이점을 누릴 수 있다.

포트래이(Portrai) 이대승대표는 "의약품 개발 과정에서 공간 전사체학과 AI 분석은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생성한다. 인포트렌드 솔루션 도입으로 가격 합리성과 고객 서비스 및 기술 지원, 스토리지 안정성과 용량에 만족한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투데이(http://www.hantoda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