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테온과 함께하는 파트너 소개

Infortrend

Infortrend는 1993년 대만에서 설립된 회사 입니다. 초창기에 RAID 컨트롤러를 생산하는 업체로 시작한 Infortrend는 Eonstor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자사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했으며, 최근에 출시한 GS 시리즈에서 부터 FC SAN, iSCSI, NAS를 모두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스토리지라는 강력한 플랫폼을 가지고 스토리지 업계에 도전장을 내밀었고, 2019 Gartner Magic Quardrant for Primary Storage 에 Chalenger로 등극하면서 중소기업이나 대기업의 단위사업에 자주 이름이 거론되는 스토리지로서 주목을 이끌게 되었습니다. 하드웨어 기반의 스토리지라는 명성 답게 탄탄한 설계의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하이브리드로서의 기능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는 Linux 기반 OS를 탑재하여 SAN 및 NAS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습니다.

주요품목 :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SAN+NAS)

EMC(DELLEMC)

EMC는 1979년 미국에서 창립된 회사로서, DELL이 2016년 EMC를 최종 인수하기까지 EMC란 이름으로 스토리지 업계에 최강자였던 업체 입니다. 컴퓨터 메모리를 제조하던 회사로 출발해, 1987년 여름에 Moshe Yanai를 고용함으로써 스토리지 시장에 발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Symmetrix를 개발하여 현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장에 큰 기여를 한 업체이기도 하며, 현재에도 최고의 유명한 스토리지 업체이기도 합니다. DELL과의 합병 이후 서버 및 VMWare와도 같은 계열사가 됨으로써 모든 IT 인프라 제품에 대한 니즈를 모두 보유하고 있는 유일한 업체이기도 합니다.

주요품목 : SAN스토리지(EMC), NAS스토리지(EMC), 서버(DELL), PC(DELL), 노트북(DELL), 주변기기(DELL)

NetApp

NetApp은 1992년 미국에서 창립된 회사 입니다. 초기에 NFS를 이용한 파일공유시스템으로 출발했기에, FC SAN 스토리지들과는 처음부터 다른 길을 걸었습니다. NAS에 특화된 CACHE 시스템부터 해서 독자적인 FreeBSD OS인 ONTAP OS까지 현재의 중저가 NAS에 영감을 준 시스템을 개발하였고, 2019년에서는 가트너에 리더 스토리지로서 1위에 등극하는 등 많은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업체 입니다. 또한 클라우드로의 데이터 트랜스포메이션에 집중적으로 투자를 하여 클라우드와의 호환성에 가장 우위를 보이고 있는 스토리지 이기도 합니다.

주요품목 : NAS스토리지, SAN스토리지

AWS

AWS (Amazon Web Services)는 대형 쇼핑몰인 Amazon.com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연구를 시작으로, 2002년에 공개된 자동화 플랫폼에 대한 논문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클라우드에 발을 들이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2004년 11월에 최초 클라우드 서비스인 SQS (Simple Queue Service) 를 출시하였고, 2006년 S3(Simple Storage Service)와 EC2 (Elastic Computing)을 출시하여 자신들의 컴퓨팅과 스토리지 인프라를 공유하는 방식의 진정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하게 됩니다. 클라우드의 가장 큰 이점인 Edge-point service를 통해 전세계 사람들이 동일한 컨텐츠를 동일한 속도로 얻을 수 있는 기능을 기반으로 큰 폭으로 성장하여 현재는 전세계에 22개의 리전 (3~4개의 데이터 센터로 이루어진 지역)을 보유한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웹서비스는 AWS에서 가장 안정적일 것이며, 이미 넷플릭스나 airbnb같은 회사들도 AWS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품목 : EC2(컴퓨팅), Lamda(컴퓨팅), S3(스토리지), RDS(DB)

Synology

Synology는 2000년 대만에서 설립된 회사 입니다. Microsoft 출신이었던 Philip Wong과 Cheen Liao가 설립한 Synology는 2004년 DSM이라는 자체 Linux 기반 OS와 함께 최초의 Disk Station을 출시함으로써, 향후 개인용 NAS 시장에 혁명을 불러 일으키게 됩니다. 하드웨어보다는 소프트웨어의 기능적 측면을 중요시한 Synology는 NAS의 효율성 향상, NAS로서의 할 수 있는 최대한의 기능들을 이끌어내기 위해 엄청난 연구를 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Btrfs라는 파티션 포멧 형식을 채택함으로써 장애복구성능 향상 및 속도의 증가가 이루어졌으며, SHA 출시를 통해 HA (이중화) 기능까지 구현하고 있어, 국내 기업들 사이에서도 굉장히 주목을 많이 받고 있는 제품 입니다.

주요품목 : NAS

ASUSTOR

2011년에 설립된 아수스토어 주식회사는 ASUSTeK 컴퓨터주식회사의 직접 투자로 창립하였습니다. 아수스토어의 브랜드 이름은 여러분이 익히 아시는 메인보드 브랜드인 “아수스”와 “스토리지”의 결합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NAS의 중추신경은 메인보드의 성능에서 나오는 만큼, 다른 브랜드에 비해 출발이 늦었으나 초 거대 메인보드 시장을 휘어잡고 있는 업체인 만큼 모든 제품들 중에 가장 가능성 있는 제품으로 급성장 하고 있습니다. 개인용 스토리지 외에도 기업용 스토리지로서 인정을 받고 있는 추세이며,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반영하고 기술지원도 원활히 받을 수 있습니다.

주요품목 : NAS

NETGEAR

NETGEAR는 1996년에 미국 Bay Networks, Inc.의 자회사로 설립되어 운영되다가 2000년에 분사한 업체 입니다. 무선 통신 제품을 생산하였기 때문에 네트워킹 제품에 강력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며, 합리적의 가격에 고성능 스위치와 Wi-Fi 공유기를 제공할 수 있는 업체이기도 합니다. 네트워크 기술의 강점 때문에 네트워크 통신일 주로 이루어지는 NAS의 생산도 자연스럽게 따라 오게 되었으며,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여야 한다는 회사의 모토에 부합하여 편리한 기능을 선별적으로 탐재한 ReadyNAS라는 NAS 제품을 선보여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NAS가 되었습니다. RAID 구성의 복잡함이 없이 NAS가 알아서 RAID를 정해주는 X-RAID를 출시함으로써 사용자들이게 한껏 편리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요품목 : NAS, 스위치, 공유기

QNAP

QNAP은 2004년에 대만에서 설립된 회사 입니다. 초기에는 임베디드 기기를 생산하는 IEI의 한 부서로 출발하였고, 한때 분리되었다가 최근 다시 합병되었습니다. 탄탄한 하드웨어 기술력과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두루 갖추고 있어 범용적인 NAS로 국내에서 인지도가 높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FC SAN을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스토리지를 출시하여 활용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기업에서 원하는 기능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고, 클라우드와의 호환성도 좋습니다.

주요품목 : NAS

TANDBERG DATA

TANDBERG DATA는 1933년 노르웨이에서 Tandberg란 인물에 의해 설립된 Tandberg radio factory 설립을 근간으로 하고 있습니다. 1970년대에 Tape Drive를 생산한 이후 꾸준히 명목을 이어왔으나 잦은 파산과 인수를 거쳐 현재는 Overland Storage에 합병되었습니다. 수많은 여파를 겪었음에도 독자적인 기술력이 있었기 때문에 사라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해온 업체 중에 하나 입니다. 아카이빙 매체인 테이프 방식 하드 드라이브와 스토리지를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아카이빙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지켜왔기 떄문에 아카이빙 기술력으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업체입니다. 국내에서도 기업들이 공식 아카이빙 매체로 Tandberg를 선택하는 등 아카이빙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제품들을 많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요품목 : Archiving 스토리지, 외장 카트리지

VEEAM

VEEAM은 2006년에 스위스에서 설립된 회사 입니다. VEEAM은 최초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출발했으나, FastSCP라는 VM 백업 소프트웨어로 주목을 받았고, Veeam Backup & Replication 이라는 제품과 함께 2012년에 Microsoft Hyper-V 가상화 백업및 복구를 지원하게 되면서 업계에 많은 선택을 받게 된 업체 입니다. 모든 환경에 대해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백업 제품군이 있고, 현재는 On-premise to Cloud, Cloud with On-premise와 같은 하이브리드 환경을 구축하는데 굉장히 많이 선택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클라우드와의 호환성이 좋아서 평가도 좋은 편이며, 전세계적인 클라우드 유행에 적용하기 좋은 솔루션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BaaS 및 DRaaS와 같은 온디맨드 서비스도 제공 됩니다.

주요품목 : Veeam Backup & Replication, Veeam Availability Orchestrator

VMWARE

VMware는 1998년 미국에서 설립된 회사 입니다. 컴퓨터 공학자그룹이 만든 이 회사는 1995년에 발표한 VMware Workstation이라는 제품의 출시로 가상화의 기초를 다졌으며, 곧 이어 출시한 VMware ESXi 등의 제품들로 인해 가상화 데이터센터 구축에 큰 기여를 하게 됩니다. 2004년 EMC에 인수된 이후로 현재는 SDDC (Software Defined DataCenter)와 AWS와의 협업 등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인프라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주요품목 : VMware vSphere, VMware vCenter

씨엠유니버스

씨엠유니버스(주)는 설립 이후로 IT/서버 관련 사업에 주력하며 지속적인 도약을 거듭해온 IT 토탈 솔루션 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사는 제조일반 및 IT통신기업, 방송, 그 외에도 정부/연구 기관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베트남의 많은 기업들과 파트너쉽을 맺고, 원하는 솔루션을 개발/유지보수 함으로써 글로벌 사업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주요품목 : ESM (하드웨어 모니터링 시스템)

제스아이앤씨

제스아이앤씨는 2005년에 설립된 이후 꾸준한 성장으로 돋보인 회사이며, 소프트웨어 관리 솔루션 개발 업체 입니다. AI를 통한 예측 모니터링으로 관리의 편의성을 증폭시켰으며, 공공기관 및 각 기업들의 니즈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 하였습니다.

주요품목 : Blueworks (소프트웨어 모니터링 시스템)